Skip to content

July 2011

트위터에서 내가 Favorite 한 것을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 Twivorite(트위보릿)

아주아주 오랜만에, 서비스를 만들어서 블로그에 글을 다 올려 봅니다. 예전부터 생각하고 있던 아이디어 인데 언제 만드냐 하고 고민만 하다가 하루 날 잡아서 1-Day 프로토 타입을 만들고 다음날 조금 다듬어서 바로 오픈해 버린 서비스 입니다. 시간으로 따지면 24시간 이내에 만든 거긴 합니다만……..(중요한게 아니므로)   기능은 본인의 트위터 계정에서 별표친 트윗을 싹다 긁어옵니다. 그런데 안긁어지는게 한 20개… Read More »트위터에서 내가 Favorite 한 것을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 Twivorite(트위보릿)

누가 이들에게 “취업”을 하라고 하는가? “전문계고 특별전형 폐지에 대하여”

   지난 7월 5일, “취업 대신 진학 부추기는 전문계고 특별전형 폐지”라는 제목의 한국일보 기사가 떴다. ( 링크 ) 내가 특성화고에 입학하던 07년도에도 특별전형이 폐지가 슬슬 될 것이라는 말이 많이 듣곤 했다. 이 기사가 뜨고 나서 모교는 바로 재학생들에게 가정통신문을 돌려 반대 서명을 모으고 있었고 꽤나 많은 학생들이 서명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데, 일각에서는 전문계고교의… Read More »누가 이들에게 “취업”을 하라고 하는가? “전문계고 특별전형 폐지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