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tax K10d/k100d 자가 핀 조정

* k10d, 삼성 GX-10 (k10d FW – 1.10, gx-10 FW 1.01이후)
1. 전원이 OFF 된 상태에서 재생버튼[PLAY]과 [OK] 버튼을 같이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ON 시킵니다.
2. 전원이 ON 되면 Firmware 버전이 나오는데 이 때 [FN]+[FN]+[INFO]+[MENU] 를 순서대로 누릅니다.

* k10d, 삼성 GX-10 (k10d/gx-10 최신 펌웨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카메라와 컴퓨터를 USB케이블로 연결 합니다.
2. GX10-K10D Debug Mode Control.zip (제작- http://rageworx.tistory.com/  denkami님)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한후 GX10_DebugControl.exe 를 실행합니다.
3. 카메라와 연결 버튼을 클릭하여 카메라와 연결 모드를 설정합니다.
4. 아랫쪽 디버그 모드 켜기를 누르고 변경사항을 적용합니다.
5. 아래 설명에서 4번 부터 진행합니다. ( 디버그 모드 끄기도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

* ISTDS, ISTDL, ISTDS2, ISTDL2, K100D, 삼성 GX-1S, GX-1L

1. 전원이 OFF 된 상태에서 [AE-L]과 [info] 버튼을 같이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ON 시킵니다.

2. 전원이 ON 되면 Firmware 버전이 나오는데 이 때  [MENU]+[MENU]+[INFO] 를 순서대로 누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영어로된 리스트가 뜨게되면 맨 위의 항목인 DEBUG MODE를 방향키로 DIS에서 EN으로 바꾸고

   OK버튼을 누릅니다.
4. [MENU]를 누르고 들어가서 셋업 메뉴로 갑니다.
5. 셋업 메뉴 제일 아랫쪽으로 가면 TEST MODE라는 탭이 뜨고 그곳에서 AF TEST 메뉴를 들어갑니다.
6. 아래에 있는 Focus Corr에서 좌우를 조절하여 후핀일 경우 + 방향으로, 전핀일 경우 – 방향으로 조정하고
  OK버튼을 누릅니다.
7. Focus Corr을 조정하면서 사진을 여러장 찍어두고 가장 최적화된 셋팅값을 찾아냅니다.
    (이때 촛점을 잡을때 LCD에 Debug Mode 라고 나오는 것은 정상입니다.)
8. 최적화된 값을 Focus Corr에 적용을 한 후 카메라를 종료하고 1-2의 순서를 다시 합니다.
   (이때 2번에서의 Firmware 버전이 다르게 DSP ver, CPU ver 이런식으로 두줄로 나타날 껍니다.
     이상이 아니니 걱정마세요!)
9. 영어로된 리스트가 뜨게되면 맨 위의 항목인 DEBUG MODE를 방향키로 EN에서 DIS로 바꾸고

   OK버튼을 누릅니다.

위 까지가 자가 핀 조정을 위한 메뉴입니다.
다음은 개인적으로 만져보면서 찾은 메뉴들인데……..

* K10d를 기준으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3번을 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 CARDDOOR OPEN을 EN으로 해두면 메모리 카드 덮개가 열렸을 경우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 USR DAT CLEAR을 하게 되면 사용자 정보가 모두 삭제 됩니다.
– SWITCH TEST를 하게 되면 셔터막이 100번 정도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 DUST REDUCTION TEST를 하게 되면 먼지 제거를 위해 CCD가 한번 떨립니다.



** 위 정보는 펜탁스 사에서 공식으로 제공한 내용이 아닙니다. 사용시 부주의로 인한 고장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책임이 있으며 이 정보를 제공한 글쓴이는 책임을 지지 아니함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 아무래도 자가 핀 조정이 유용하기는 하겠지만, 시간이 되신다면 가까운 센터에 내방하셔서 핀 조정을
    받으시기를 권장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